EDGC-CJ웰케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닥터뉴트리’ 4종. EDGC 제공
“나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을 골라 먹는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는 공동 개발에 참여한 CJ웰케어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닥터 뉴트리’ 4종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닥터뉴트리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기초영양·항산화, 눈·혈행, 장건강 관련 영양성분 24종이 한 포에 담긴 ‘멀티 베이직’ 제품을 기본으로 한다.
소비자 개인별 건강 고민에 따라 △간 건강 기능성 소재인 밀크 씨슬이 추가된 ‘멀티 위드 에너지’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이 추가된 ‘멀티 위드 이너뷰티’ △뼈 건강 소재가 추가된 ‘멀티 위드 본케어’로 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EDGC 측은 닥터뉴트리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5가지 주요 기능을 한 팩에 편리하게 담은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보건복지부 승인을 받아 국내 최다 항목에 대해 소비자유전자 검사를 실시하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유전체 빅데이터를 기반한 유후 엔진 플랫폼은 개인별 유전적 차이를 단일염기다형성 분석을 통해 한국인 특이 유전형질을 구분하고 결핍 위험이 높은 영양소 및 섭취 함량 과부족 등을 예측할 수 있다. 배진식 EDGC 유전체헬스케어사업실 전무는 “유전형에 따라 필요 영양소의 체내 흡수량 및 대사 과정이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