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야구단 연계 ‘스포테인먼트’ 마케팅 이어간다
SSG랜더스 제공
《SSG닷컴이 야구단과 연계한 ‘스포테인먼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시즌 개막에 맞춰 진행한 ‘랜더스데이’ 행사의 매출 신장 효과와 ‘한정판 유니폼’의 집객 효과에 힘입어 4월 말 3연전 홈 경기를 앞두고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 ‘웰컴 쓱닷컴데이’를 진행한다.》
야구단 연계 대표 행사 자리매김한 ‘랜더스데이’
매출 증가 효과도 톡톡
매출 증가 효과도 톡톡
SSG랜더스 박종훈 선수(왼쪽)와 문승원 선수가 쓱라이브에 츨연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 기간 SSG닷컴은 재미 요소를 더한 온라인 행사를 선보이며 야구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장보기 상품 4만 원 이상 구매 시 혜택이 1루씩 ‘진루’하는 형태로 꾸민 ‘랜선 장보기’ 프로모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혜택 네 가지를 선택해 나만의 ‘랜더스데이 필드’를 만들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도록 한 추첨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이처럼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은 회사의 호실적에도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랜더스데이’ 프로모션 기간 SSG닷컴 매출은 전주 대비 30% 신장하며 ‘스포테인먼트’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입증했다.
스타벅스부터 스타워즈까지
SSG랜더스 팬 모으는 ‘한정판 유니폼’ 마케팅
SSG랜더스 팬 모으는 ‘한정판 유니폼’ 마케팅
SSG랜더스유니폼 모음.
올해는 ‘웰컴 쓱닷컴데이’를 앞두고 ‘스타워즈 데이 기념 유니폼’을 특별 제작해 판매했다. ‘다스베이더’를 연상시키는 검정 색상에 우주를 연상시키는 홀로그램 구단 로고를 입혔다. 그 결과 SSG랜더스와 스타워즈 팬들의 호응 속에 400장에 달하는 물량이 2분 만에 완판되며 한정판 유니폼 판매 기록을 새로 썼다.
지난해 스타벅스와 협업해 선보인 ‘랜더스벅’ 유니폼, 신세계백화점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친구들’을 활용해 제작한 ‘푸빌라 유니폼’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두 차례에 나눠 한정 수량 판매했던 ‘랜더스벅(SSG랜더스+스타벅스)’ 유니폼은 모두 판매를 시작한 지 3분 이내에 완판됐다. 기본 홈 유니폼 디자인에 스타벅스 고유의 그린 색상과 스타벅스 영문 글씨, 사이렌 로고를 적용하고, 유니폼 하단에는 스타벅스와 SSG랜더스의 마스코트 ‘베어리스타’와 ‘랜디’를 새겨 넣어 소장가치를 높여 큰 관심을 받았다.
29일부터 ‘웰컴 쓱닷컴데이’ 행사 실시
집관족 위한 온라인 이벤트 진행
집관족 위한 온라인 이벤트 진행
‘웰컴 쓱닷컴데이’ 행사 배너 이미지.
SSG닷컴은 쓱배송, 새벽배송 7% 할인쿠폰과 SSG머니, 치킨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주는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기 시작에 맞춰 ‘집관’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재미를 높이고자 하는 취지다.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랜더스 선수들이 직접 출연해 웰컴 쓱닷컴데이와 행사 기념 알비백을 소개하는 영상도 공개한다.
같은 기간 SSG랜더스필드 현장에서는 쓱닷컴 게임 부스를 운영한다. 경기장 입장 전 팬들에게 게임을 통해 쓱배송과 새벽배송 혜택을 담은 경품을 지급한다. 이닝 간에는 쓱배송과 새벽배송에 대한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18일 SSG닷컴에서 한정 판매한 ‘스타워즈 기념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 알비백도 선물할 예정이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야구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해 랜더스 팬을 비롯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