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최고품질 한우 브랜드로 농가 소득 증대

입력 | 2022-04-27 03:00:00

[제 11회 Korea Top Awards]




한우산업 최초의 지방공기업 장수한우지방공사(사장 최진구·사진)는 최고 품질 한우의 브랜드 유통을 통하여 한우농가 소득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고품질 장수한우 고유 품종의 유전자 개발과 효율성을 높인 사양관리기술 개발, 번식기반 조성을 위한 전문농가 육성을 통하여 종축기지화를 이루어가고 있다.

2005년부터 시작된 장수한우클러스터사업을 통하여 우수혈통 한우의 개발 및 사양관리 효율성 증대와 브랜드유통 활성화의 기반을 다져왔으며 기업과 기관, 대학과의 유전자 연구개발 인프라를 구축하여 한우개량 효율성 증대를 위한 특화된 사양관리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장수군 한우농가의 사양관리 모범지역화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장수한우지방공사는 ‘장수한우’ 브랜드의 지리적표시단체표장 권리 취득으로 장수한우의 브랜드육 유통을 주도하고 있다.

롯데수퍼, 세계로마트 등 대형 유통기업과의 B2B유통으로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장수한우 브랜드의 인지도와 지명도를 높여가고 있다. 또 수도권에 개설된 장수한우 직매장을 통하여 직거래유통 활성화를 이루어가고 있다. 아울러 브랜드 유통에 따른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발생한 인센티브 수익을 지역 한우농가에 환원시킴으로써 농가소득 증대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