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ech&]LG 디오스 식기세척기, 3중 ‘트루건조’로 “보송보송”

입력 | 2022-04-27 03:00:00


대한민국 식기세척기의 대중화를 이끌어 온 LG전자가 뛰어난 세척력, 위생, 편리함에 이어 건조 성능까지 대폭 강화한 차세대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하며 또 한 번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 차별화된 ‘트루건조’ 기능으로 최고 수준 건조 성능 갖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은 차별화된 ‘트루건조’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트루건조는 ▲수랭식 응축 건조 ▲자동 문 열림 건조 ▲외부 공기를 이용한 열풍 건조 등 3중 건조 기술을 빈틈없이 집약해 차원이 다른 건조 성능을 발휘한다.


① 수랭식 응축 건조

국내 식기세척기 중 유일한 워터 재킷 방식의 강력한 수랭식 응축 건조로 내부 수분을 배출한다. 식기 세척이 끝나면 디오스 식기세척기에만 있는 내부 벽면의 워터 재킷에 차가운 물이 채워진다.

제품 내부의 뜨거운 증기가 이 차가워진 워터 재킷 표면과 만나면 온도차에 의해 증기 속 수분이 물방울로 응축돼 벽면을 타고 밑으로 배출된다.


② 자동 문 열림 건조

수랭식 응축 건조로 한 차례 습기가 제거된 후 내부 온도가 적정 수준 이하로 내려가면 식기세척기의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이때 식기세척기 내부에 남아있던 잔여 수증기와 냄새가 열린 문틈 사이로 외부로 배출된다.


③ 외부 공기를 이용한 열풍 건조

신제품은 특히 자동 문 열림 후 열풍으로 건조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에어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만든 뜨거운 바람이 식기에 남은 습기까지 보송하게 말려준다. 식기를 건조하며 습기를 머금은 더운 수증기는 열린 문을 통해 바로 외부로 배출돼 더욱 쾌적한 건조가 가능하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신제품의 열풍 건조 표준코스의 건조 성능은 기존 제품(모델명: DFB22S)의 고온 건조 표준코스 대비 37% 더 뛰어났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강력한 위생 기능, 세척력, 편의성은 계승



신제품은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의 저변을 넓혀 온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강력한 위생 기능, 세척력, 편의성은 그대로 계승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물을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을 갖춰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LG전자는 부산대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스팀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한 바 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국내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가운데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 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 장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