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인테리어&리빙]에넥스, ‘키친팔레트’로 봄 인테리어 완성

입력 | 2022-04-29 03:00:00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로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인테리어 트렌드도 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에넥스(대표이사 박진규) 커스터마이징 시리즈 ‘키친팔레트’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색상과 디자인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키친팔레트 시리즈는 6가지 도어, 18가지 컬러, 27가지 손잡이를, 라이프스타일이나 개성에 맞게 조합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커스터마이징 주방이다. 특히 올해는 커스터마이징 라인업이 확대돼 더 다채로운 옵션을 만나 볼 수 있다.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주방을 원한다면 ‘EK7 뉴클래시’를 추천한다. 바로크 시대 화려한 조각을 연상케 하는 풍성한 도어 디자인을 적용해 화려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로맨틱한 클래식 주방을 원한다면 ‘EK7 프렌치’가 있다. 에넥스 광고 영상에 등장한 제품으로 여성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오윤아 주방’으로 불리기도 한다. 유니크한 스타일의 주방을 꾸미고 싶다면 ‘EK7 뉴모닝 플리츠’ & ‘EK7플렉스’ 주방을 제안한다. 모던한 프레임의 ‘EK7 플렉스’와 입체적인 ‘EK7 뉴모닝 플리츠’ 조합은 마치 쇼룸이나 카페에 나올 법한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올해로 창립 51주년을 맞은 에넥스는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주방가구는 에넥스’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진행된다. 5년 무상 사후처리(AS) 제공, 사은품 및 적립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구매 금액에 따라 풍성한 사은품을 지급한다. 에넥스 대리점이나 에넥스몰에서 주방 가구를 300만 원어치 이상 구매 시 ‘스테이 세라믹 4인 식탁’을 제공한다. 500만 원어치 이상 구매 고객에겐 ‘비엣 원목 라탄 800 낮은 수납장’, 700만 원어치 이상 구매 고객에겐 ‘더스퀘어 이태리세라믹 4인용 식탁’을 제공한다. 1000만 원 이상 결제 시 100만 원 상당의 ‘블랑 블루 커버링 4인용 패브릭소파+오토만’ 상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에넥스 창립 이후 처음으로 ‘5년 무상 AS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이벤트 기간에 업계 최초 커스터마이징 주방이자 에넥스 대표 주방 라인인 ‘EK7 키친팔레트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에게 주어진다.

키친팔레트 시리즈를 포함하여 자사 주방 가구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되는 포토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토 리뷰를 작성하면 에넥스몰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내 에넥스몰 신규 가입 시 적립금 1만 원이 제공된다. 신규 애플리케이션 설치까지 한다면 적립금 1만 원을 추가 지급한다.

에넥스 관계자는 “한국 최초로 입식 주방 문화를 도입한 에넥스의 51년 역사를 함께해 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했다.

에넥스는 1971년 ‘서일공업사’로 시작해 국내 최초로 입식 주방을 도입, 한국 주방문화 발전을 주도해 온 기업이다. 2018년에는 브랜드 최초 커스터마이징 주방 ‘키친팔레트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어서 붙박이장도 취향대로 선택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붙박이장 ‘워드롭 팔레트 시리즈’를 출시해 생활공간의 패션화를 이끌고 있다. 그동안 다져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납가구, 소파, 침대, 매트리스 등의 리빙 가구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강동영 기자 kdy184@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