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박해일·탕웨이 ‘헤어질 결심’…특별 영상 공개되자 중국 들썩

입력 | 2022-05-06 14:54:00

‘헤어질 결심’ 특별 영상 © 뉴스1


75회 칸 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작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이 6월 29일 개봉 소식을 알리며 영화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인물 관계를 미리 엿볼 수 있는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6일 공개된 ‘헤어질 결심’ 특별 영상에는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서 있는 박해일과 탕웨이 두 배우 사이 미묘한 긴장감이 흐르는 것도 잠시, 서로에게 점차 가까워지는 모습은 의심과 관심을 오가는 두 사람의 관계 변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별 영상이 공개되자 중국에서 먼저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이날 중국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웨이보에는 ‘헤어질 결심’ 특별 영상 관련 뉴스가 핫 검색 목록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중국 누리꾼들은 “예고편만 봐도 탕웨이의 눈은 정말 극적으로 느껴졌다”, “긴장감 있는 분위기가 갑자기 몰려왔고 탕웨이는 그 중심에 있는 좋은 배우다”, “예고편만으로도 분위기가 꽉 차서 매우 좋다”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박찬욱 감독은 2004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올드보이’를 시작으로, 2009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은 ‘박쥐’, 그리고 2016년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아가씨’에 이어 올해 ‘헤어질 결심’으로 4번째 칸 경쟁 부문 진출의 쾌거를 이뤘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