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6일 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경기도 지역 정책과제 국민보고회를 마친 뒤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에 대한 취재진 질의에 답하고 있다. 안 위원장은 "경기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며 사실상 출마를 선언했다. 2022.5.6 사진공동취재단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6일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경기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진행된 ‘경기지역 정책과제 대국민보고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분당갑 출마 입장을 밝혀달라’는 물음에 “분당갑뿐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나서면서 경기도뿐 아니라 수도권 승리를 위해 제가 분당갑에 출마해달라는 당 안팎의 진정어린 요청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켜 경기도가 발전하고 정부와 협조가 잘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제가 인수위원장으로 지금까지 해왔던 것에 대한 소회라든지 정리한 국정 과제에 대해 나름대로 고민이 있었고 사연도 있었다. 그런 내용도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hyew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