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안철수, 분당갑 출마 “수도권 승리 위해 몸 던지겠다”

입력 | 2022-05-06 14:56:00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6일 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경기도 지역 정책과제 국민보고회를 마친 뒤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에 대한 취재진 질의에 답하고 있다. 안 위원장은 "경기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며 사실상 출마를 선언했다. 2022.5.6 사진공동취재단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6일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경기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진행된 ‘경기지역 정책과제 대국민보고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분당갑 출마 입장을 밝혀달라’는 물음에 “분당갑뿐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나서면서 경기도뿐 아니라 수도권 승리를 위해 제가 분당갑에 출마해달라는 당 안팎의 진정어린 요청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켜 경기도가 발전하고 정부와 협조가 잘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식 출마 선언은 인수위 해단식을 마치고 하겠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조금 이따가 아시다시피 인수위 해단식을 한다. 해단식이 끝나면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제가 가진 정리된 생각을 여러분께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제가 인수위원장으로 지금까지 해왔던 것에 대한 소회라든지 정리한 국정 과제에 대해 나름대로 고민이 있었고 사연도 있었다. 그런 내용도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hyew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