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SK C&C “디지털 신산업, 플랫폼 혁신 착착”

입력 | 2022-05-12 03:00:00

성남시-티맵모빌리티와 협력
전기차 충전소 최적지 찾아내
ESG 분야도 데이터 활용 이어가



SK㈜ C&C 직원들이 가명 정보 데이터 결합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SK C&C는 전기차 충전소, 금융 마이데이터, 온 커머스,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에서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SK㈜ C&C 제공


SK㈜ C&C는 전기차 충전소, 금융 마이데이터, 온 커머스, 헬스케어 등 디지털 신산업 곳곳에서 데이터 플랫폼 혁신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SK C&C는 4월 경기 성남시 및 티맵모빌리티와 협력해 관내 62곳의 전기차 충전소 최적 입지를 찾아냈다. 입지 분석을 위해 △가명 처리된 성남시 16만5000건의 거주민 차량 등록 정보와 주차·충전소 정보, 인구 분포 △티맵의 전기차 충전소 정보와 방문 구역, 주요 시설물, 주행 정보 등 1960만 건의 가명 정보를 활용했다.

SK C&C는 전 산업의 화두로 떠오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에서도 데이터 활용을 이어가고 있다. ESG 경영 진단 플랫폼 ‘Click ESG’는 ESG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견 및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에 가입해 ESG 진단 항목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면 ESG 진단 종합 시뮬레이션 결과를 몇 분 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최근에 급성장 중인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서는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 오픈 예정인 건강관리 플랫폼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해 사용자 건강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 추천은 물론이고 피부 건강과 정신 건강 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전남혁 기자 forwar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