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내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 앞둔 K뷰티 브랜드 그룹 특별 주주 모집

입력 | 2022-05-13 03:00:00

엠제이부티끄㈜
장외 거래가액 대비 3배 주식 할당
공모전까지 매월 1.5∼2% 배당금



엠제이부티끄㈜의 ‘시카고 38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면 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눈부신 성장을 이루고 있는 K뷰티 및 외식 브랜드 마케팅 그룹 엠제이부티끄㈜가 내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엠제이부티끄㈜는 2016년 K뷰티를 기반으로 설립해 뷰티와 외식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시카고’라는 브랜드를 개발해 뷰티 브랜드인 ‘시카고 뷰티랩’, 커피 브랜드인 ‘시카고 커피랩’, 라운지 바인 ‘시카고 388’ 등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수도권에 7개의 직영점을 성공적으로 열었다. 특히 지난해 ‘시카고 뷰티랩’이 롯데백화점 잠실 롯데월드타워점에 입점하는 성과를 얻었다. 엠제이부티끄㈜는 국내 9개 롯데백화점 주요 지점에서도 ‘시카고 뷰티랩’을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3개의 자회사를 인수했으며, 코스닥 상장을 위해 2개의 회사를 추가로 인수 합병할 계획이고 제품을 직접 생산할 수 있도록 기술보증기금의 지원을 받아 제조업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최근 작년 한 해 자회사를 포함해 약 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코로나19 사태로 닫혔던 하늘길이 열리면 다양한 브랜드를 출시하고 수출길도 활발해져 더욱 큰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코스닥 상장을 통해 내실 있는 기업으로 성장


엠제이부티끄㈜는 선보이는 브랜드마다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사업 영업을 확장해 가고 있는 가운데 더욱 내실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2020년 KB국민은행과 증권수탁업무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코스닥 상장을 예고했다.

모기업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자회사 확장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사옥을 매입하고, 하반기에는 제조 공장을 매입한 후 11월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재 장외주식 거래 플랫폼을 통해 엠제이부티끄㈜의 주식 거래가 진행되고 있으며, 주당 1만4300원(0.7% 상승) 선에 거래되고 있다.

 

상장 전 특별 주주 모집을 통한 최대 혜택 부여


엠제이부티끄㈜의 롯데월드타워점 ‘시카고 뷰티랩’

엠제이부티끄㈜에서는 코스닥 상장 전 한정적으로 특별 주주를 모집한다. 주주들의 출자금은 사옥을 매입하는 데 전액 투명하게 사용되고 주주들은 사측이 정한 최대 혜택을 부여 받는다. 구체적인 주주 혜택사항은 출자금액에 따라 상장될 주식을 현재 장외시장 거래가액 대비 3배에 달하는 주식을 부여 받고 공모전까지 매월 1.5∼2%의 배당금도 지급받게 된다.

출자기간은 코스닥 상장 공모전까지이며, 출자금 전액을 반환 받을지 또는 할당된 주식을 정식주권으로 전환할지는 공모전에 주주가 안정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소액 투자자 위해 3000만 원 투자도 가능


출자 최소금액은 5000만 원부터이며, 1억 원을 출자하면 11월 공모 전까지 매월 200만원의 배당금을 지급받는다. 또한 소액 투자자들을 위해 한정적으로 3000만 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니 이번 기회를 잡는 것도 좋다. 자세한 상담을 원한다면 신청금 100만 원을 납입한 후 담당자와 전화상담을 하거나 당사에 방문해 설명을 들은 후 출자를 결정해도 된다. 미출자 시 신청금은 당일 전액 환불된다. 신청계좌는 기업은행 061-104017-01012, 엠제이부티끄㈜이며, 입금 후 문의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