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언택트 시대 최적의 맞춤형 교육환경 제공… 최고의 사회복지·상담심리 교육 시스템

입력 | 2022-05-19 03:00:00

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는 2007년 원격대학 종합평가 최우수대학, 2013년 사이버대학 수준평가 A등급 대학에 이어 2020년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에서도 최고 등급인 A등급 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3회 연속 교육부 공식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사이버대 대학원(대학원장 김환)은 사회복지·상담심리 분야의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교수진과 밀착지도, 서울사이버대의 풍부한 최첨단 교육 시스템을 통해 관련 분야 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


서울사이버대 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은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된 온라인 사회복지대학원으로, 지속가능사회 구현에 기여하는 실천능력을 갖춘 사회복지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현대사회의 복지요구에 부응하는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5대 교육분야에 대하여 특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복지상담, 아동·청소년, 노인, 사회적경제·지역사회개발, 다문화·국제사회복지 5대 특화분야에 분야별 세부 교과목을 편성하고 있으며, 관련된 연구회, 견학,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졸업생들이 실무 전문가로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제적인 안목과 실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해외 유수 대학과 활발한 학술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직무능력과 직결되어 고용 창출을 높일 수 있도록 진로역량 강화 중심의 지도교수제를 실시하고 있다.

졸업 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온라인 대학임에도 서울사이버대만의 전국 산학연계기관을 통해 현장 교육·실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사회복지분야 공무원, 사회복지 및 사회서비스부문 연구원, 사회적기업 설립 컨설턴트, 사회서비스센터기관장, 노인 및 아동케어센터 기관장,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의 사회복지실천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5월 23일부터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상담심리대학원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석사과정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대학원 상담및임상심리 석사과정은 국내 최다 상담심리 교수진과 최상의 교육인프라를 갖춘 상담심리대학원으로, 체계적이고 다각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상담자가 되도록 돕고 있다. 현재 전국 5곳(서울, 인천, 분당, 대구, 광주)에 심리상담센터를 갖춰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특성화된 4개의 트랙(상담심리, 임상심리, 코칭심리, 아동청소년가족상담)을 통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상담 및 임상심리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졸업 후 청소년상담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임상심리사 등 국가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졸업 후에는 상담심리 전문가, 임상심리 전문가, 코칭심리 전문가, 아동청소년가족상담 전문가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2022학년도 후기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모집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5월 23(월)부터 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 29명을 모집하며, 출신 대학의 전공(학과)과 관계없이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였거나 법령에 의해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총장 강인)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회복지대학과 심리·상담대학을 포함한 9개 단과대학(학부) 총 41개 학과(전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