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e편한세상 시티 고색’
6월 중 경기 수원시 고색지구에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공급된다. 전용 84㎡로 전 호실이 구성돼 아파트를 대체하는 효과가 기대되는 단지다. DL이앤씨
신규 택지가 개발되고 있는 수인분당선 고색역 인근에 ‘방 3개짜리 아파텔’이 공급된다.
DL이앤씨는 6월 중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2지구에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을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다. 모든 호실이 전용면적 84m²로 이뤄졌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들어서는 고색지구는 1·2지구 합쳐 4400여 채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고색2지구는 약 15만5000m² 면적에 1176채 규모다. 주거지는 물론 대형 병원, 판매시설 등도 함께 들어선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진 편이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과 맞닿은 부지에는 대규모 종합병원인 ‘수원덕산병원’이 들어선다.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이 모인 권선행정타운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롯데백화점, 롯데몰, KCC몰, AK플라자 등 쇼핑시설도 있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모든 호실이 3룸 구조로 설계되며, 일부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멀티룸과 같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부터 어린 자녀들을 위한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까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미세먼지 저감 조경, 미스트 분사 시설물, 동 출입구 에어커튼, 웨더스테이션 등이 마련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아파트와 달리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선정 방식도 100% 추첨제다. 당첨돼도 이후 아파트 청약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