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계수미 기자의 골든걸 힐링 스폿
이제 특급호텔에서는 달콤하고 향긋한 ‘망고’로 만든 디저트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망고 테마의 디저트 뷔페가 SNS에서 화제를 모으는가 하면, 망고 애프터눈 티 세트의 아기자기한 티 푸드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무엇보다 대세는 상큼한 애플망고로 만든 시원한 빙수다. 제각각 곁들임 디저트를 더해 풍성함을 더해주고, 화려한 장식성으로 시각적인 재미도 느끼게 한다.
서울드래곤시티 디저트 뷔페 ‘망고 스튜디오’
서울드래곤시티는 신선하고 달콤한 생 망고와 함께 망고로 만든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디저트 뷔페 ‘망고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디저트 명소답게, 과일 테마의 디저트 뷔페는 인스타그램에만 1500개 이상의 ‘해시태그 인증샷’이 올라오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다채로운 디저트 메뉴뿐 아니라 샐러드, 핫 디시까지 풍성하게 마련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망고 스튜디오’는 ‘THE 26’에서 매일 1부와 2부로 나뉘어 각 2시간씩 진행된다. 1부는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2부는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네이버 예약 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8월 28일까지.
한편, 서울드래곤시티의 4개 호텔에서는 망고 디저트 타워를 포함한 객실 패키지를 운영한다. 객실 1박과 함께 파티시에가 아기자기하게 정성껏 준비한 망고 디저트 타워와 스파클링 와인 1병이 제공된다. 8월 30일까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썸머 테라피’ 빙수 프로모션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빙수 프로모션 ‘썸머 테라피’를 선보인다. 시원한 애플망고 빙수와 함께 망고 쇼트케이크, 망고 셔벗, 팥과 연유를 곁들여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신선한 애플망고로 만든 망고 빙수가 달콤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빙수와 함께 곁들일 팥과 연유, 망고 셔벗을 별도로 제공해 원하는 취향대로 토핑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또한 촉촉한 케이크 시트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애플망고를 더한 망고 쇼트케이크를 함께 내놓아 풍성함을 더했다.
시원한 폭포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하는 로비라운지에서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망고 애프터눈 티 세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망고 애프터눈 티 세트. 3단 트레이에 담긴 앙증맞은 망고 티 푸드가 눈길을 끈다. 상큼한 패션 프루트를 더한 망고 빙수도 제공된다.
또한 망고에 상큼한 패션 프루트를 더한 망고 빙수가 제공되며, 소고기 타르타르 등 입맛을 돋우는 세이버리 메뉴 4가지도 나온다. 티는 프랑스 명품 티 다만 프레르(Dammann Freres)의 티 10가지 중 한 가지를 고를 수 있으며, 커피도 선택 가능하다.
로비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 주중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9월 30일까지.
안다즈 서울 강남 애플망고 빙수&오페라케이크
안다즈 서울 강남의 애플망고 빙수. 망고 조각 사이사이 진한 마스카포네 크림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망고 오페라케이크, 찹쌀떡, 단팥 앙금, 연유도 함께 내놓는다.
빙수뿐 아니라 망고 오페라케이크 등 망고를 이용한 곁들임 디저트, 찹쌀떡까지 세트로 구성해 2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빙수에는 생 애플망고를 통째 잘라 넣었으며, 사이사이 진한 마스카포네 크림을 올려 달콤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단팥 앙금, 연유를 별도로 내놓아 취향에 맞게 추가해 즐길 수 있다.
조각보 레스토랑에서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제공한다. 8월 31일까지(조기 소진될 수 있음).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애플망고 빙수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화려한 장식과 드라이아이스 퍼포먼스 등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애플망고 빙수를 선보인다. 망고 퓌레로 만든 얼음 위에 애플망고 조각을 가득 올렸다.
망고 퓌레로 만든 얼음 위에 큼직한 애플망고 조각을 가득 올려 시원하게 망고의 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단팥과 아이스크림, 망고셔벗 등 빙수와 어울리는 디저트들도 함께 내놓는다. 애플망고 빙수가 담긴 그릇 아래 드라이아이스를 넣은 볼을 놓아두어, 먹는 내내 시각적인 재미를 즐길 수 있게 했다.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에서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제공한다. 8월 31일까지(조기 소진될 수 있음).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사진/서울드래곤시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안다즈 서울 강남, 롯데호텔 서울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