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 하나은행 IRP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6월 30일까지 720명 추첨 주유권-포인트 등 경품 지급
하나은행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IRP 신규 가입금액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 10만 원 이상을 1년 등록한 고객 △기존에 보유한 IRP 계좌에 퇴직금을 입금한 고객 △다른 금융사에서 하나은행으로 IRP 100만 원 이상을 이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며, 7월 중 경품 추첨 및 지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72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경품은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장(55명), SK 주유권(55명),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교환권(55명),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5000하나머니(555명) 등이다. 이벤트 기간에 IRP 신규와 퇴직금 입금, 계약 이전을 완료한 고객은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 대상이 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IRP 고객들이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할 수 있도록 ‘퇴직연금 ETF’를 최근 선보였다. 고객들이 퇴직연금 자산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또 정기예금 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면서 만기 때 원금을 보존할 수 있는 퇴직연금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상품도 출시했다.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퇴직연금 자산 운용 방안 마련에 힘쓰고 있는 것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상품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 다양한 투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신지환 기자 jhshin9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