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위에서도 손쉽게 식물을 키울 수 있는 ‘LG 틔운 미니’가 온라인 사전 판매 물량이 완판되고 유튜브에 공개된 LG 틔운 미니 광고 영상은 최근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넘기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LG전자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가전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고객 감동을 위해 F·U·N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경험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이 목표다. LG전자 조주완 최고경영자(CEO·사장)가 신년 메시지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전한 F·U·N 경험은 ‘한발 앞선(First), 독특한(Unique),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New)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의미한다.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선보이기 위해 LG전자는 제품 개발과 개선 활동에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개발 중인 제품을 대상으로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사전에 파악하고 출시 전 개발 단계에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제품품질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평가단은 오프라인 공간에 마련된 제품을 체험한 후 평가하거나 집에서 제품을 받아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해 본 후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느낀 점과 개선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LG전자 고객 1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고 있다.》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고객을 겨냥한 ‘LG 스탠바이미’
신개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는 출시 후 9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생산하는 족족 팔릴 정도로 국내외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의 콘셉트가 자신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수요와 맞아떨어지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낸 것이다.
제품 하단에 무빙휠이 적용돼 침실, 부엌, 서재 등 원하는 곳으로 옮겨가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전원 연결 없이도 최장 3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패브릭으로 마감돼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고객이 영상을 시청하지 않을 때 그림, 시계, 사진 등을 띄워 공간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오브제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
고객 목소리 담은 ‘LG 스타일러 키즈 전용 옷걸이’
LG전자는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경로로 고객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키즈 전용 옷걸이는 “매일 세탁하기 힘든 어린이 옷도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에서 편리하게 관리했으면 한다”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기존 LG 스타일러와 함께 제공된 성인 의류용 옷걸이보다 크기가 작아 어린이 옷이나 작은 체형의 성인 의류도 편리하게 걸 수 있다.
캠핑족이 반한 역주행 아이콘 ‘LG 룸앤TV’
이 제품은 2020년 출시 후 캠핑붐과 함께 ‘감성 캠핑에 최적’이라는 입소문이 나고 매년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차트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TV와 모니터를 겸용하는 디스플레이 기기로 27형 크기에 FHD(1920×1080)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별도 조립이 필요 없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설치와 이동이 용이하다. 또 인터넷만 연결하면 야외에서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왓챠, 티빙 등 다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객 라이프 스타일 맞춤 가전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LG전자가 공기청정 기능과 온풍·송풍 기능을 결합한 신개념 공기청정팬을 선보였다.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정화한 공기를 희망 온도에 맞춰 원하는 풍량과 방향으로 보내주기 때문에 고객은 기분 좋은 바람을 느낄 수 있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변화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주목했다. 특히 온풍 기능은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 해당 공간을 빠르게 데워줘 환절기나 아이를 목욕시킨 후에 유용하다.
고객경험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LG 트롬 세탁건조 UP가전’
고객이 UP가전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트롬 세탁건조 가전에 ‘펫케어 코스’를 업그레이드했다. UP가전을 통해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새롭고 자신에게 더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제품을 사용하는 여정 내내 계속 진화하며 내 삶을 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가전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