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투룸 특화설계 갖춘 초역세권 오피스텔

입력 | 2022-05-27 03:00:00

인계 드림힐스




수원시청역 도보 거리에 수원의 광역 교통망을 모두 이용 가능한 ‘인계 드림힐스’가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도보 7분 거리에 수원시청역, 광역버스 정류장, KTX, GTX 수원역(예정), 수원고속버스터미널, 용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특히 인근 GTX 수원역(예정)과 수인선이 완공되면 주거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다.

주변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수원시청 중심상업지구 내에 위치하고 있어 인근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수원시청, 가톨릭성빈센트병원, 아주대병원, 동서원병원 등 이용이 수월하다. 도보 15분 거리에 효원공원, 올림픽공원, 인계예술공원, 수원문화의전당, 차로 4분 거리에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10분 거리에 권선중앙공원 등의 다양한 공세권을 갖췄다.

‘인계 드림힐스’는 다양한 학군을 갖춘 학세권 단지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매여울초, 동수원초, 수원중학교, 버스로 15분 거리에 수원고, 매탄고, 효원고 등의 학군을 품고 있다. 특히 안전 통학을 우선하는 경향이 높아진 30, 40대 학부모들에게 도보 거리 ‘초품아’ 단지라는 점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로지택 등 6300여 개 기업과 카톨릭대 성빈센트병원, 아주대병원, 동수원병원, 아주대, 경기대 등 직주근접형 임대 수요도 풍부하다.

‘인계 드림힐스’는 3억 원대 합리적 분양가에도 인계동 최초로 투룸형 특화 설계와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오피스텔로 주목받고 있다. 거실과 주방, 욕실, 방 2개의 투룸 특화 설계는 물론 아일랜드 식탁과 ‘ㄷ’자형 주방으로 편리한 동선을 고려했다. 또 파우더룸, 드레스룸, 붙박이장이 공간 활용도를 높여준다. 여기에 홈쿡, 홈카페, 홈트, 홈퍼니싱, 홈뷰티, 재택근무 등 일상이 된 홈이코노미를 구현할 수 있는 차별화된 특화 설계가 주목할 만하다.

‘인계 드림힐스’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23-2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2층, 1개 동의 근린생활시설을 포함한 오피스텔로 건립된다. 그중 오피스텔은 총 70실이며, 면적은 전용 44.92m²로만 구성됐다.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며, 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234에 마련됐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