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인테리어]한샘, 도심형 리모델링 매장 전국 확대로 즐거운 홈 인테리어 경험 제공

입력 | 2022-05-27 03:00:00

[아름다운 집]



한샘리하우스 롯데수원점





- 전국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대형마트에 리하우스 대형 쇼룸 32개 선보여

- 아파트와 동일한 모델하우스 전시, 맞춤형 주거공간 3D 상담 서비스 제공

- 20일 롯데백화점 수원점에 ‘리하우스 롯데수원점’ 신규 오픈



드레스룸 전시공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진태)이 리모델링 전문 매장인 한샘리하우스 대형 쇼룸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리하우스 대형 쇼룸에서는 부엌 욕실 창호 중문 도어 바닥재 벽지 조명 등 한샘의 가구와 건재를 전시하고, 리모델링을 원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샘은 리하우스 대형 쇼룸을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영남 호남 등 전국에 걸쳐 확대해 나가며 현재 총 32개 매장을 완성했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등에 도심형 매장을 집중적으로 열었다.
체험형 홈 인테리어 전시장으로 단장
한샘리하우스 대형 쇼룸은 약 200¤400평 규모로 꾸며진 토털 홈 인테리어 매장으로 △모델하우스 △부엌존 △건재샘플존 등 다양한 건재와 가구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먼저, 실제 아파트를 매장으로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모델하우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고객은 최신 인테리어를 반영해 꾸민 모델하우스 내 현관, 거실, 침실, 자녀방 등을 직접 오가며 공간별 인테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부엌 전시 공간

‘부엌 존’에서는 한샘의 프리미엄 부엌 ‘키친바흐’를 비롯해 유로, 밀란 등 다양한 부엌 가구를 홈바형·홈카페형 등 다양한 플랜으로 설계해 전시했다.

욕실 전시 공간

‘건자재존’에서는 다양한 건자재를 직접 만져보고 비교할 수 있는 다양한 건재 샘플을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창호 10여 종, 타일 150여 종, 중문 10여 종, 바닥재 90여 종, 벽지 80여 종 등 다양한 건자재 샘플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은 여러 개의 샘플을 더욱 꼼꼼하게 비교하며 우리 집에 적합한 건자재를 선택해 시공까지 받아볼 수 있다.

한샘리하우스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3D 상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한샘의 리모델링 전문가 ‘RD(Rehaus Designer)’가 3D 시뮬레이션 상담프로그램 ‘홈플래너 2.0’을 활용해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플래너 2.0’은 전국 5만여 개 아파트를 3D 도면으로 불러와 침대, 소파, 바닥재 등 가구와 건자재를 가상공간에 미리 설치해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3D 설계 서비스를 통해 고품질 렌더링으로 시공 후 바뀔 집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인테리어 시공 사례 VR 체험 공간.

한샘리하우스 대형 매장은 본사가 만든 대형 전시장에서 인근 상권의 10여 개 대리점주가 공동으로 입점하는 ‘상생형 매장’으로 운영된다. 중소 대리점주가 비용과 인력을 투자해 대형 전시장을 구축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본사는 대형 전시장을 꾸미고 중소 대리점주가 매장에서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역 상권에서 오랜 기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온 대리점주들이 다양한 공사 경험을 기반으로 지역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한샘, 리하우스 롯데수원점 20일 오픈

한샘리하우스 롯데수원점 ‘리빙온네이처’ 모델하우스 거실 모습.

한샘은 20일 경기 수원시 서둔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지하 1층에 879㎡(약 266평) 규모의 ‘한샘리하우스 롯데수원점’을 오픈했다. ‘롯데수원점’은 수원의 쇼핑 중심지인 수원역 주변으로 20, 30대 유동인구를 비롯해 집 꾸미기에 관심이 높은 가족 단위 고객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매장에서는 지난 가을 한샘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에서 선보인 ‘리빙온네이처(Living on Nature)’ 160㎡, 순백색 화이트 베이스의 인테리어 요소로 깔끔하게 꾸민 ‘모던크리스털화이트(Modern Crystal White)’ 120㎡로 꾸민 모델하우스 2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매장 방문 후 상담카드를 작성한 선착순 500명의 고객에게는 사은품으로 텀블러를 제공한다. 또, 매장에서 리모델링 공사 계약 후 8월까지 공사를 완료하는 고객에게 1000만 원, 2000만 원, 3000만 원, 4000만 원 등 구매 금액대별로 ‘백화점 상품권 50만 원권’ ‘다이슨 청소기’ ‘발뮤다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한다.

한샘 홈리모델링사업부문 안흥국 사장은 “집 꾸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홈 인테리어 매장은 시간을 내서 찾는 곳이 아니라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방문하는 곳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경기 서남부 지역의 홈 인테리어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한샘리하우스 롯데수원점 매장을 열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영 기자 kdy184@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