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일상 속 기부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확대한다.
SSG닷컴은 전 임직원 걷기 캠페인인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비롯, 임직원들의 일상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통해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선다.
SSG닷컴은 30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울진 산불피해 아동들을 위한 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울진 산불피해 아동들을 위한 ‘건강영양 꾸러미 키트’를 마련하는데 활용된다. 키트는 아동들의 안전한 생활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 영양제, 영양 간식, 마스크, 자가검사키트 등 실생활에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박상대 SSG닷컴 CSR 팀장은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는 한편,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기획해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임직원 개개인이 주체가 되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비롯해 도서를 기부 받아 사회적 기업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는 ‘도서 나눔 캠페인’, 임직원들이 기증한 헌혈증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증하는 ‘임직원 헌혈증 기증 캠페인’, 임직원들이 매월 기부하는 금액과 같은 액수의 후원금을 회사가 매칭해 기부하는 ‘희망배달캠페인’ 등이 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