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덴버대 한인 교수, 세계 최대 미디어학회 ‘올해의 박사논문상’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을 연구하는 학자와 전문가가 참여하는 ICA와 NCA는 국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세계 최대의 양대 학회다. 김 교수는 두 학회의 헬스 커뮤니케이션 분과가 공동으로 선정한 ‘2022 에비 프리스틴 올해의 박사논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유니베라,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슈퍼겔 W’ 출시
한편 유니베라는 배우 지현우를 모델로 선정하고 6월부터 TV와 온라인을 통해 신제품 광고를 시작할 예정이다.
■ ‘지속 가능한 경영’ 앞장서는 기업-기관 찾습니다
국내외 평가 기관에서 600개 이상의 ESG 평가 정보를 활용하고 있지만 각각의 평가 기준과 방식이 다르고 국내 실정이 반영되지 않은 요소들로 국내 기업들이 일관된 평가 대응체제를 수립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는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 관련 K-ESG 지표를 발표한 바 있다.
동아일보 K-ESG 평가위원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투명하고 객관적인 K-ESG 지표를 바탕으로 환경 경영(E), 사회적 가치 창출(S),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G) 등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발표한다.
접수 기간은 6월 24일(금)까지고 ESG 경영활동 실적이 있는 기업 및 기관이면 응모할 수 있다. 시상식은 7월 15일(금)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동아일보 K-ESG 평가위원회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