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르세라핌 ‘피어리스’, 美 타임 ‘베스트 K팝 노래’ 선정

입력 | 2022-06-08 16:26:00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데뷔곡 ‘피어리스(FEARLESS)’가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2022 베스트 K팝 노래’에 선정됐다.

8일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타임은 지난 7일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기사를 통해 2022년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을 공개했다. 르세라핌은 데뷔 한 달만에 상반기 결산 차원에서 작성된 기사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데뷔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은 르세라핌은 세련된 타이틀곡 ‘피어리스’로 모두의 기대를 뛰어넘었다”며 “‘욕심을 숨기라는 네 말들은 이상해/ 겸손한 연기 같은 건 더 이상 안 해’ 같은 기사는 정상을 향한 르세라핌의 각오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피어리스’는 지난달 2일 발표된 르세라핌의 미니 1집 타이틀곡으로,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두려움 없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이 곡은 데뷔 8일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에 입성한 뒤 5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한편, 르세라핌의 데뷔곡 ‘피어리스’는 지난 5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공식적인 방송 활동이 종료됐음에도 국내 음원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7일에는 멜론 일간 차트에서 8위를 기록하면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올해 발매된 걸그룹 데뷔곡 중 가장 좋은 성적이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