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무협 게임 열풍을 일으킨 텐센트의 '천애명월도'를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레벨 인피니트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공식 홈페이지(PC버전) 등에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천애명월도M (제공=레벨 인피니트)
'천애명월도M'은 기존 동양풍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수준 높은 그래픽과 액션이 돋보이는 MMORPG로, 다양한 무림인의 삶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신분 시스템과 하늘을 나는 듯한 대경공 등이 특징이다.
다양한 문파 (제공=레벨 인피니트)
'천애명월도M'에서 선택할 수 있는 문파는 검술을 구사하는 태백, 창법을 사용하는 신위, 우산을 무기로 사용하는 천향, 부채와 나무인형을 조종하는 당문, 손맛 넘치는 격투의 개방, 옥피리로 원거리 공격을 구사하는 이화 등 총 6가지로 각기 다른 개성 넘치는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한다.
또한 600여 가지 옵션을 조절하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섬세한 코스튬, 저택(하우징)을 비롯한 생활 콘텐츠, 다양한 상호작용 등 원작에서 호평받았던 시스템들을 모바일에서도 똑같이 구현했다.
아름답게 묘사된 강호 (제공=레벨 인피니트)
특히 1vs1로 펼치는 논검, 5vs5 PvP모드인 송림전장과 한해난투, 그리고 100인 중 끝까지 살아남는 자를 가리는 배틀로얄 방식의 '일대종사'까지 다양한 PvP를 지원해 경쟁의 즐거움을 강조했다.
하늘을 나는 듯한 대경공 (제공=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는 사전등록 15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사전등록자 전원에게 전설 동료 선택권, 찜질방 양머리 등을 선물한다. 지난 23일에는 명예훈장, 따효니, 러너, 배돈, 플레임, 매드라이프 등 전직 프로게이머들과 인기 스트리머 20명이 참여하는 인플루언서 PVP대전 '천애제일무도회'를 개최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 밖에 태연, 모니카, 케이데이가 등장하는 뮤직 비디오 풀 버전도 공개했다. 이번 뮤직 비디오에서는 태연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부르는 'Fly me to the moon' 노래에 맞춰 모니카와 케이데이가 리듬을 타는 모습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천애명월도M 홍보 모델 태연 (제공=레벨 인피니트)
이번 여름 '디아블로 이모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등 대형 게임사들의 야심작들이 연이어 출격하고 있는 상황에서, '천애명월도M'이 무협 게임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지난 2018년의 열기를 다시 한번 재현할 수 있을지 결과가 주목된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김남규 기자 ra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