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더욱 위생적이고 편리한 기능으로 똑똑하게 업그레이드!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입력 | 2022-06-29 03:00:00

Kitchen Clean Water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가 혁신적인 위생 관리와 똑똑한 사용성, 초고온수 기능 등이 더해지며 새롭게 출시됐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가 혁신적인 위생 관리와 똑똑한 사용성, 초고온수 기능 등이 더해지며 새롭게 출시돼 화제다. 2020년 10월 출시해 정수기 제품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아이콘 정수기의 후속 제품이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파우셋 위생 관리를 통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6시간마다 15분씩 파우셋 UV살균을 진행하며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파우셋을 카트리지 타입으로 만들어 손쉽게 분리 및 세척할 수 있으며 트라이탄 소재로 파우셋을 제작해 위생성이 뛰어나다. 트라이탄은 환경 호르몬이나 내부 부식에 따른 위험성 걱정이 없어 신생아에게도 안전한 친환경 소재이다. 파우셋부터 유로까지 물이 닿는 주요 부분은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실시하는 재질 안전성 시험을 통과했다.

94종 유해 물질 제거하고 4단계 온수 사용 가능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필터, 온수 조절, 물량 맞춤 부분도 업그레이드 했다.

기존 제품에서 호평을 받았던 전자 냉각 시스템에서 발전한 ‘2세대 전자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냉각효율을 높였다. 전자 냉각 시스템은 기계적 움직임 없이 주변 열을 흡수하는 반도체 열전소자를 활용한 냉각 방식으로 컴프레셔 및 냉매가 필요하지 않은 친환경적 기술이다.

필터, 온수 조절, 물량 맞춤 부분도 업그레이드 했다. 아이콘 정수기2는 과거 제품보다 1인치 큰 7인치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을 사용했다. 기존 6인치 필터에서는 제거가 어려웠던 녹조 독소를 포함해 바이러스, 환경호르몬, 유해 중금속 등 총 94종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며 신선한 물을 직수로 공급한다.

온수 온도는 기존 약 85℃ 1단계에서 100℃의 초고온수를 포함하는 약 45℃, 약 70℃도, 약 85℃의 4단계로 사용할 수 있다. 넉넉한 유량과 연속 추출 가능한 초고온수 기능이 더해지며 요리, 식품 제조 등 다양한 상황에서 물을 따로 끓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물량은 기존 반 컵, 한 컵, 두 컵, 연속의 4단계에서 사용자 설정을 포함한 5단계로 업그레이드했다.

인공지능 기술로 더욱 똑똑하게 정수기 관리 가능

스노우 화이트, 트러플 실버, 페블 그레이, 블러썸 핑크, 민트 그린, 미네랄 블루 등 6가지 색상이 있어 주방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아이콘 정수기2는 인공지능AI가 기기 상태를 관리해 준다.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의 현재 상태와 이상 여부 등을 감지해 해결 방법을 안내한다.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파우셋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도 있다. 아이콘 정수기2는 AI 스마트 진단 등의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표준협회 ‘AI+(에이아이 플러스)’ 인공지능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가로 18cm, 깊이 25cm(트레이 제외)의 슬림한 크기로 주방 공간 활용도도 높다. 스노우 화이트, 트러플 실버, 페블 그레이, 블러썸 핑크, 민트 그린, 미네랄 블루 등 6가지 색상이 있어 주방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글/신동구(생활 칼럼니스트)
사진/코웨이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