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팅크웨어, ‘아이나비 차량 관제 시스템’ 공개

입력 | 2022-06-30 11:53:00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커넥티드의 외부 연동 서비스인 ‘아이나비 차량 관제 시스템’ 베타 버전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나비 차량 관제 시스템은 팅크웨어와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자체 개발한 통합 관제 서비스다. 아이나비 커넥티드를 사용 중인 고객들이 회원 정보 내 외부 연동 서비스를 승인 받은 후 사용 가능하다. 특히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자신의 휴대폰을 통해 자신의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PC 버전에는 모든 기능을 담아 자세한 사항까지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실시간 운행 상황 및 경로, 자신의 운전 습관 등을 파악해 효율적으로 차량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차량의 평균 운행 시간 및 거리 등 전반적인 운행 현황에 대한 요약 정보를 제공받고, 실시간 차량 위치와 주행 영상, 경로 및 특정 지역 진출입 내역 등 운행 히스토리를 전달 받을 수 있다. 또한 운전자 스스로 자신의 운전 습관을 인지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급감속, 급가속, 과속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상세 데이터가 취합되고 차량의 운행기록부를 제공받아 필요 시 국세청에 바로 제출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해준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