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동명대, 8~9일 부울경 진로·직업체험박람회 개최

입력 | 2022-07-07 15:01:00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부산 동명대 캠퍼스에서 열리는 부울경 진로직업체험박람회의 프로그램 개요도. 동명대 제공


부산 동명대가 8일부터 9일까지 캠퍼스에서 부울경 진로·직업체험박람회인 ‘청소년 적성-진로-직업 탐사를 신명나게!’를 연다. 오프닝 행사는 첫날 오후 1시 30분 대운동장에서 열린다.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의 하나인 오픈 캠퍼스 행사로 열리는 이 박람회는 산학연이 힘을 모아 만든 협력형이다. 박람회에는 직업탐색 존, 진로탐색 존, 스포츠레저 존, 문화예술 존, 캠퍼스투어 등 총 60여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박람회는 ▲학과전공체험 ▲직업체험 ▲드론특별체험 ▲포토이벤트 등 4개로 구성돼 있다. 동명대는 특성화 학과체험 부스에 ▲카지노체험 ▲나만의 향수 만들기 체험 ▲반려동물간식만들기 ▲반려동물 행동교정 무료 상담·체험 ▲세상에 나쁜 개는 없어~ ▲나만의 석고 방향제 만들기 ▲패션 업사이클링 디자인하기 ▲건축프로그램으로 내 방 꾸미기 ▲언어재활사·청능사 검사체험 ▲상담심리특강과 심리검사체험 ▲비즈-드리머(Biz-Dreamer) 인큐베이터 ▲유통과 물류 등이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3분 만에 하는 AI ▲게임 기획 ▲해양로봇 실습 ▲레고(LEGO)버기카 이용 미니레이싱 대회 ▲자가발전체험 발전왕 선발대회 ▲자율주행 로봇 그리고 AI ▲항공서비스 VR체험 ▲직접 만들어보는 블루투스 스피커 DIY ▲사람 돌보기(Human Nursing) ▲퍼스널트레이닝, 선수재활트레이닝 등도 체험할 수 있다.

대학 측은 ▲우리의 푸른 꿈, 부산경찰 ▲“어서와 경찰은 처음이지?” ▲도심 속 오아시스 호텔농심 ▲오늘우유 부산우유 ▲에어부산 기내안전체험 ▲로봇팔 분리수거기 제작 체험 ▲로봇VR체험 ▲드론특별체험 등에서는 학생들이 재미와 흥미를 느끼며 진로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으로는 ▲내 친구 마리모(물속에서 자라는 마리모의 강한 생명력을 이용해 반려식물 관리법을 배움) ▲태양계 행성 열쇠고리 만들기 ▲F1태양광자동차(태양광 전지판으로 이용한 F1자동차를 만들어 봄) ▲미니공기청정기 ▲철제우주인 우주탐사로봇 제작 ▲세팍타크로 공 만들기(수학 플러렌의 구조를 이해하고 세팍타크로 된 공을 만들어봄) ▲아르키메데스의 나선(아르키메데스의 나선식 회전펌프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고 만들어 봄) ▲탄소는 다운 감성은 업 다육이(다육식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녹색지구를 꿈꾸는 다육식물 화분을 만들어 봄) ▲먹이 먹는 병아리 오토마타(에너지변환장치를 이용하여 오리모양 오토마타를 만들어 봄) ▲데굴데굴 롤링볼 등이 준비 돼 있다. 이동식 천체 투영관(이동식 에어돔에서 천체투영기를 이용해 별자리와 신화 등을 배움)은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체험이라는 게 동명대의 설명이다.

포토 존 이벤트 ‘뚜잉 스팟’과 대학본부경영관 1층, 대학본부경영관 아래 분수대, 바람개비 쉼터, 거위의 꿈 연못, 중앙도서관 2층 동명기념관, 공대 분수대 등 대학 명소 6곳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는 미스 부울경 출신 동명대 홍보대사들이 진행을 지원한다.


이종승 기자 urisesa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