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에코델타시티 중심에 들어서는 브랜드 단지… 편리한 생활 누린다

입력 | 2022-07-12 03:00:00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19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지하 2층∼지상 19층, 15개동, 총 953채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68∼84m²로 모든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68m²A 18채 △68m²B 6채 △71m²A 9채 △79m²A 71채 △79m²B 138채 △84m²A 457채 △84m²B 68채 △84m²C 183채 △84m²P 3채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공공택지로 구분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분양가는 3.3m²당 평균 1382만 원에 공급되며, 발코니 확장비용 역시 가구당 117만∼475만 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가 조성되는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부산시, 한국수자원공사, 부산도시공사가 참여해 부산 강서구 강동동, 명지동, 대저2동 일원 11.7km²(약 356만 평)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또한 국가 스마트시티 시범도시가 계획돼 있어 이에 따른 기대감도 크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수자원공사에 따르면 국내 첫 스마트시티가 될 이곳에는 헬스케어 로봇 클러스터를 비롯해 공공자율혁신 클러스터,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워터에너지 사이언스 빌리지, 신한류 AR·VR 클러스터 등 총 5대 혁신클러스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에코델타시티 핵심 입지에 조성… 분양가 상한제도 적용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에코델타시티 핵심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실제 단지는 에코델타시티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교육 환경도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단지 앞 중앙공원 및 수변공원(예정)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동시에 중심상업지역 내 각종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가 조성되는 에코델타시티는 공공택지로 구분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이에 따라 단지가 인근 명지국제신도시 시세보다 가격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민간건설사의 우수한 상품성까지 적용돼 메리트가 더 크다는 평가를 받는다.


 

혁신 주거 평면 C2 하우스, 스카이 커뮤니티 등 고품격 커뮤니티 도입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e편한세상의 주거 철학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혁신설계를 적용했다. 우선 단지 외관은 커튼월룩 설계(일부 적용)를 도입해 디자인과 실용성을 높였으며, 주변 환경에 맞춘 단지 배치와 함께 단지 내 대규모 오픈스페이스와 에코정원을 도입해 쾌적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가구 내부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해 인테리어, 구조, 마감, 설계까지 차별화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주방, 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만 남겨둔 채 방과 방 사이는 가변형 벽체를 사용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채롭고 유연한 공간 구현이 가능하도록 했다. 가구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일부 타입 제외)를 설치해 수납을 강화했다.

차별화된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단지 내 최고층에는 스카이 라운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되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건식 사우나부터 독서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라운지 카페), 그린카페, 국공립어린이집(예정)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예정돼 있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의 청약 당첨자 발표는 13일, 정당계약은 내달 29일부터 10일간 진행된다. 입주예정일은 2025년 3월이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