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는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해 ‘2022 삼성화재 e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하 e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공식 레이싱 차량으로 ‘GR86’이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모터스포츠와 e스포츠를 결합한 온라인 레이싱 ‘e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대한자동차경주협회로부터 공인받은 대회로, 출전 선수들은 PC 기반의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아세토 코르사’ 안에서 토요타 정통 스포츠카 GR86로 승부를 겨루게 된다.
이번 리그에서는 지난 6월 온라인 선발전을 통해 발탁된 36명의 드라이버가 예선, 결승으로 구성된 12라운드의 조별 리그 및 패자부활전을 펼치며, 파이널에 진출한 선수 16명은 3라운드의 경기를 통해 최종 챔피언이 결정된다.
GR86은 토요타 가주레이싱 모터스포츠 기술과 감성을 녹여낸 정통 스포츠카다. 후륜구동, 강력한 2.4리터 자연흡기 수평 대향엔진, 6단 수동 변속기가 탑재돼 순수한 운전의 즐거움을 전하는 모델로 지난 5월 국내서 처음 선보였다.
강대환 한국토요타 상무는 “이번 2022 삼성화재 e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통해 GR86 팬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