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국내 시장에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라우펜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전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기 위한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브랜드다. 우수한 품질 경쟁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미 자동차 선진 시장인 유럽과 미국 등 전세계 80개국에서 연간 7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로부터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국내 론칭을 통해 △에스 핏 AS △지 핏 AS △엑스 핏 HT까지 총 3개의 사계절용 타이어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한국타이어 공장에서 생산, 안정적인 공급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지 핏 AS는 한여름 빗길부터 겨울철까지 사계절 내내 최적의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데일리 컴포트 타이어다. 롱마일리지에 최적화된 컴파운드를 적용하고, 최적화된 프로파일(윤곽) 기술을 통해 타이어 접촉면 무게를 균등하게 분산시켜 불규칙한 마모를 최소화하고 마일리지 성능을 높였다.
엑스 핏 HT는 승차감과 내구성을 겸비한 온로드 SUV용 타이어다. 3D 진동 분석 기술을 통해 주행 시 정숙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블록을 연결하는 타이바 기술로 고속 주행 중 코너링 시에도 조정 안정성 및 내구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트레드부 지그재그 홈 디자인 등을 통해 우수한 견인력과 제동력을 구현해 높은 주행 안정성을 발휘한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