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강남까지 10분… 직장인 피로 덜 직주근접단지

입력 | 2022-07-14 03:00:00

신림역 헤센 더 스타
지하 6층∼지상 18층 총 128채 규모… 신림역 2호선-경전철 신림선 가까워
서울 주요 업무지구 10분 내 이동… 백화점-영화관 등 문화시설도 풍부




신림역 초역세권 직주근접 단지 ‘신림역 헤센 더 스타’가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신한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주상복합단지 ‘신림역 헤센 더 스타’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 1424-22, 26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18층,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48∼68m² 99실, 공동주택 공급 52∼75m² 29채 등 총 128채와 상가로 구성된다. 업무지구와 가깝거나 빠르게 이동 가능한 직주근접 단지는 출퇴근에 드는 시간과 비용, 피로감 등을 대폭 줄일 수 있어 직장인 선호도가 높다. 또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젊은 세대에게 꾸준한 수요와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신림역 헤센 더 스타’는 신림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편리한 출퇴근 환경을 확보했다. 인근에 위치한 신림역(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면 강남권까지 1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여의도 샛강역에서 신림역을 거쳐 관악산역(서울대)으로 이어지는 경전철 신림선이 5월 28일 개통함에 따라 여의도, 구로, 가산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졌다. 신림역이 더블역세권을 형성하며 출퇴근 편의성이 극대화됐다는 분석이 따른다. 이외에 남부순환로와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등도 가까이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도 편리하다.

서울 핵심 인프라를 누리는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롯데백화점(관악점), 롯데시네마(신림점), 타임스트림, 르네상스 쇼핑몰, 신림동 별빛거리 먹자골목 등 각종 쇼핑문화시설이 가깝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에 상도근린공원과 보라매공원, 도림천 산책로 등 풍부한 자연녹지를 확보하고 있어 쾌적하다. 이밖에 보라매(서울대)병원, 양지병원과 관공서 등도 가까워 입주민들은 편리하고 풍성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호재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관악구는 지난해 ‘신림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용역에 착수하며 본격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신림지구중심 재정비 사업은 약 50만 m² 부지 신림역 일대의 상업·문화 기능을 강화하고 경전철 신설 역세권 주변을 근린상업중심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 담겼다. 재정비 사업을 통해 신림역 일대는 서울 서남권 신성장 중심축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신림역 헤센 더 스타’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