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대구 롯데백화점에 필라테스 전용관 문열어

입력 | 2022-07-18 03:00:00

17일 대구 북구 롯데백화점 대구점 10층 문화센터에서 고객이 시범 운영 중인 필라테스 전용관의 수업을 듣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18일 지역 최대 규모의 필라테스 전용관을 연다.

백화점 10층 문화센터에 들어선 이 시설은 일대일 필라테스룸 약 30m²와 4인 그룹 기구 필라테스룸 약 80m² 등 2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구 필라테스룸은 체형 교정과 근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최신 장비를 갖췄다.

롯데백화점은 앞으로 대구지역의 우수한 강사진을 초빙해 재활과 골프, 남성 대상 강좌 등 약 100개의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필라테스 전용관과 로비를 연결하는 커뮤니티 공간도 새로 만들어 이용 고객들이 소통과 쉼터의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27일까지 필라테스를 포함한 가을학기 문화센터 정기 회원을 모집한다. 수강 기간은 9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다. 신청은 백화점 문화센터 안내데스크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정은 롯데백화점 대구점 문화센터 실장은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이 필라테스뿐만 아니라 문화센터 전체 강좌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하고 있다”며 “앞으로 체험 및 건강 위주의 다양한 강좌를 마련해 지역을 대표하는 힐링 복합문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