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하루 한 번, 캡슐 하나로 장 건강 관리

입력 | 2022-07-20 03:00:00

종근당건강 락토핏 솔루션 1, 2




사람의 장내 환경은 각기 다르다. 따라서 장의 건강 상태와 고민도 저마다 다르다. 평소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고, 화장실을 자주 못 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긴장하면 화장실을 더 자주 가거나 장이 예민해서 불편함을 겪는 사람도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장 건강이 걱정되어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다.

종근당건강의 신제품 ‘락토핏 솔루션 1, 2’는 이런 점을 감안하여 둔감한 장과 예민한 장을 위한 제품을 따로 출시했다. 장 건강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채워 장내 마이크롬바이옴을 바꿔줄 수 있다.

둔감한 장을 위한 ‘락토핏 솔루션 1’은 장 운동 강화를 위한 제품으로 평소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고 장시간 앉아있어 장이 더부룩한 사무직 또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육류나 인스턴트를 자주 섭취하여 섬유질이 부족한 사람이나 쾌변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추천한다.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대상자 150명 대상으로 해당 제품의 프로바이오틱스를 60일간 섭취하게 한 결과, 장내 프로바이오틱스 수가 증가하고, 복부 팽만감과 장내 가스가 감소하는 효과를 나타냈다.

예민한 장을 위한 ‘락토핏 솔루션 2’는 배변 활동 개선을 위한 제품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주 복부에 불쾌한 기분이 들고 긴장하면 화장실을 자주 가는 등 예민한 장을 가진 사람에게 추천한다. 이 제품 역시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했는데 과민하게 예민한 대장을 가진 대상자 330명을 대상으로 6주 이상 해당 제품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게 한 결과, 복부 불편 기간과 불편 정도 복부 팽만감이 감소하고 건강한 변의 형태로 개선된 것을 확인했다.

두 가지 제품은 모두 장 건강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CFU를 보장하고 있다. 또한 캡슐형으로 되어 있는데, 위에서 녹지 않는 장용성 캡슐을 사용하였다. 장용성 캡슐이란 내산성, 내담즙성이 뛰어나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강한 생존력을 가진 캡슐을 말한다. 즉 더 많은 유산균이 위에서 사멸하지 않고,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그뿐만 아니라 유산균을 최상의 상태로 보호하여 배송하기 위해 유산균 보호 특수용기를 사용하였다.

‘유산균 명가’인 종근당건강의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을 담아 탄생시킨 프리미엄 제품으로, 장 건강 맞춤 기능성 원료 프로바이오틱스를 담았다. 부원료로는 유산균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와 유산균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더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식약처로부터 장 건강 관련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하루 1캡슐, 식전·식후 관계없이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락토핏 솔루션 1, 2’는 종근당건강 공식콜센터를 통해 특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제품에 대하여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