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aT, ‘K-웰니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개최…우리 먹거리 마케팅 활성화

입력 | 2022-07-21 11:43:0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우리 농수산식품의 온라인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플루언서 콘테스트를 연다.

공사는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서울 aT센터에서 사단법인 한국웰니스산업협회와 함께 ‘제1회 K-웰니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월 공사와 협회가 업무협약을 맺은 후 첫 공동행사다.

이번 행사는 전국 지자체의 우수 농수산식품과 우수 관광지를 홍보하는 ‘2022년 K-웰니스 푸드 앤 투어리즘 페어’의 쇼인쇼 행사로 마련된다. 유튜버, 쇼호스트, SNS 운영자 등 영상제작 분야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며, 지역별 먹거리 등 주제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먹거리 및 관광 분야 전문 인플루언서 양성은 물론 우리 농수산식품의 온라인 기반 마케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대회는 사전영상 부문과 현장영상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영상 주제는 ‘2022년 푸드 앤 투어리즘 페어’ 소개를 포함, △K-웰니스 도시 소개 △지자체 먹거리·관광 △페어에 참가한 기관 소개 등으로 구성된다.

사전영상 지난 17일까지 접수한 영상을 심사해 수상자 명단을 결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장관상, 사장상, 협회장상을 각각 수여하고 공사의 다양한 사업 매칭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장영상 부문은 유튜버만 대상으로 진행한다. 박람회장을 방문해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면 선물세트 제공과 함께 조회수에 따른 상금을 지급한다.

윤영배 농수산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농수산식품 분야에 대한 인플루언서들의 관심과 콘텐츠 제작이 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웰니스산업협회는 물론 참신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우리 농수산식품의 온라인 기반 홍보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