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렉서
경기도 과천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 핵심 입지에 프리미엄급 주거시설 ‘과천 렉서’가 들어선다.
과천 강남벨트의 비전까지 누리는 과천 렉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1BL에 공급된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15층 규모, 전용 22∼53m² 생활형숙박시설 92호실, 오피스텔 136호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은일종합건설㈜과 ㈜시대산업이 각각 시공과 시행을 담당해 신뢰도를 높였다.
사업지인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주거·상업·업무·교육시설을 모두 아우르는 자족도시 구축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신흥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지역 인근 부동산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지역에서 무순위 청약 미분양이 속출하고 있는 상황에서 9일 4가구 무순위 청약을 실시한 ‘과천 위버필드(과천주공2단지 재건축)’는 평균 경쟁률 2133대 1을 기록하며 과천 청약시장의 뜨거운 분위기를 감지할 수 있다.
서울과 인접한 과천은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GTX-C 과천역(예정)을 비롯해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 신설(예정) 등의 굵직한 교통 호재들이 잇따르고 있다.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예정)을 비롯해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과천대로 등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역 개발을 통해 고급 주거지역으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가운데 과천지식정보타운 내에 펄어비스, 넷마블, 코오롱글로벌, JW그룹 등 미래 산업 관련 기업들이 입주 소식을 전하며 강남권 미래 산업 거점지로 도약하고 있다.
과천 렉서가 자리하게 되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의 개발이 완료되면 아파트 입주와 더불어 기업 이전이 창출하는 일자리 등으로 인한 상주인구 급증이 전망돼 풍부한 배후 수요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과천 강남벨트 조성사업이 과천 주암 기업형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계획에 포함됐으며 주거와 업무, 상업, 문화 기능을 갖춘 인덕원역 복합도시개발 사업의 미래가치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내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는 다양한 평면 구성과 인테리어로 삶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 복층 설계(일부 호실 제외)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을 연출하며 세련되고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하는 트렌디한 인테리어도 적용된다.
신한자산신탁이 신탁사로 참여하는 과천 렉서의 홍보관은 서울 서초동 서초역 인근에 준비돼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