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은 22일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지원 장학사업’의 상상 교육봉사단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KT&G장학재단 안홍필 사무국장, 아이들과미래재단 박두준 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상상교육봉사단 2기 활동 임명장 수여와 더불어 봉사단 활동 매뉴얼 안내, 웰컴키트 언박싱, 아이스브레이킹 등의 사전 오리엔테이션과 강사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봉사단에게는 ESG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 컨셉의 리사이클 필름 카메라와 업사이클링 노트(레코드 노트), 제로웨이스트 대나무 칫솔 및 친환경 치약 등의 웰컴키트 구성품이 제공됐다.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지원 장학사업’은 2021년도부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진행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및 IT 학습기자재(태블릿PC) 지원 사업이다. 디지털 시대의 미래 인재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문해력 교실 운영을 통해 디지털 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아울러 이번에 선정된 상상 교육봉사단에게는 활동 진행 시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활동을 모두 수료할 시에 장학금 100만 원이 지급된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디지털 교육 기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며 “나아가 이번 활동에 참여하는 상상 교육봉사단 대학생들이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