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씨씨교실 1호점 산성종합사회복지관 아동 초청 인테리어 관련된 배움‧교류 기회 제공 27일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 홈씨씨교실 2호점 개소
홈씨씨교실 실내 디자인 체험 멘토링 행사에서 아동들이 멘토와 실내건축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KCC글라스 제공
KCC글라스가 사회복지관 아동들을 대상으로 ‘홈씨씨교실 실내 디자인 체험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
KCC글라스에 따르면, 이번 멘토링 행사는 지난 20일 지난 20일 홈씨씨 인테리어 분당판교점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홈씨씨교실 1호점인 성남시 산성종합사회복지관 이용 아동들이 초청됐다.
이날 초청 아동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인테리어 설계에 숨겨진 의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멘토와 함께 평소 살고 싶던 집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 보는 체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어린이 유튜브 채널 ‘말이야와 친구들’의 멤버들(말이야, 끼야, 국민)도 함께해 현장 분위기를 돋우었다.
한편 KCC글라스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 인테리어의 전문성을 활용한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사업 홈씨씨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공간을 제공하고자 지역 사회복지관의 노후한 아동 교육시설을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지난 산성종합사회복지관에 1호점을 개소했으며, 27일 서대문구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 2호점을 개소할 예정이다.
홈씨씨교실 실내 디자인 체험 멘토링은 홈씨씨교실을 통해 리모델링된 사회복지관 교육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행사다. 홈씨씨 인테리어가 후원하고 있는 실내건축 공모전인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수상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아동들에게 인테리어와 관련된 배움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