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발표 벤츠코리아, ‘판매점·인증중고차’ 부문 1위 수입자동차판매점부문 8년 연속 1위
KSQI는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산업계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다. 고객접점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는 34개 산업에 속한 133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직접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다.
이번 조사에서 벤츠코리아는 국내 수입차 1위 업체 위상에 걸맞은 평가를 받았다. 수입자동차판매점 산업부문에서 97점을 받아 8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를 이어갔다. 11개 서비스 평가 항목 중 업무지식과 시설환경관리 영역이 만점을 받았고 경청태도와 설명능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상국 벤츠코리아 세일즈부문 총괄 부사장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중심 철학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수입자동차판매점부문 8년 연속 1위, 수입인증중고차부문 2년 연속 1위에 오르는 값진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글로벌브랜드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오른 바 있다.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는 수입차애프터세일즈서비스부문 6년 연속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