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美 레고랜드 기념품 티셔츠 태극기 오류”…서경덕, 수정 요청

입력 | 2022-08-03 09:28:00

미국 레고랜드에서 판매하는 기념품 티셔츠(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페이스북 갈무리)ⓒ 뉴스1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고랜드의 기념품 티셔츠에 태극기 디자인이 잘못 그려져 있어 수정 요청 이메일을 보냈다고 3일 밝혔다.

서 교수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지난 2년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으로 해외여행이 막혀 ‘전 세계 태극기 오류 수정 캠페인’을 추진하지 못했다”며 “최근 아이들이 많이 방문하는 테마파크인 미국 레고랜드의 기념품 티셔츠에서 디자인 오류가 발견된 제보를 받았고 바로 수정 요청 메일을 보냈다”고 썼다.

서 교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예선 대진표에서 태극기 오류가 발견되는 등 온라인에서도 심각한 상황”이라며 “나라별 국기 디자인을 판매하는 웹사이트에서 잘못 디자인된 태극기가 판매되기에 이를 다운로드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이런 상황이 벌어진 것 같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한 나라의 상징인 국기의 디자인이 잘못된 것은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한다”며 “국내외 잘못 디자인된 태극기를 발견하면 제보해달라”고 덧붙였다.

서 교수는 전 세계 유명 관광지, 박물관, 미술관, 호텔 입구, 관광버스 등에 잘못 그려진 태극기 문양을 제보받아 누리꾼들과 함께 시정해 왔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