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버리는 우산 기부하세요”… ABC마트, 업사이클링 캠페인 ‘에코 프로젝트’ 진행

입력 | 2022-08-05 17:02:00

업사이클링 업체 ‘큐클리프’와 협업
전국 매장 폐현수막 활용해 업사이클링 키링 제작
폐우산 기부하면 키링 증정




ABC마트는 국내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해 이달 한 달 동안 ‘에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자원 선순환에 동참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한다. 큐클리프는 다양한 폐자원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BC마트와 큐클리프는 매장에서 사용한 폐현수막과 장마철 이후 버려진 우산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을 전개한다.

먼저 전국 ABC마트 매장에서 사용한 현수막을 모두 수거한 후 감각적인 디자인의 키링을 대량 제작했다. 제작한 키링은 ABC마트 소비자 참여 기부 캠페인을 통해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캠페인은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폐우산 기부박스가 비치된 ABC마트 매장을 방문해 장마철에 사용하고 못쓰게 된 우산을 기부하면 업사이클링 키링을 받을 수 있다. 우산 기부와 함께 제품을 구매하면 할인 혜택도 준다. 매장에 기부된 폐우산은 새로운 제품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ABC마트 관계자는 “필환경 시대에 누구나 손쉽게 업사이클링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색 업사이클링 친환경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ABC마트는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