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삼성 강남업무지구 가까운 주거용 오피스텔… 도보권에 테헤란로 있어 배후수요 풍부 중도금 대출 시 확정 고정금리 넘으면, 사업주체가 초과한 만큼 자금 지원 금리 인상기에도 영향 없이 투자 가능
힐스테이트 삼성 광역조감도.
초고금리 시대를 맞아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이 높아지는 가운데 동일한 조건에서 확정이자 상품을 제공하는 신규 단지가 재조명받고 있다. 최근 대출금리가 크게 오르는 상황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추가 부담 없이 내 집을 마련하거나 투자에 나설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건설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삼성’은 중도금 대출금에 대한 이자를 ‘확정 고정금리 이자후불제’로 제공한다. 중도금 대출 실행 시 확정 고정금리를 초과하는 경우 사업 주체에서 비용 초과분을 분담할 예정이어서 금리 인상기에도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수요자는 입주 전까지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을 전망이다.
올해 7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기준금리를 한번에 0.5%포인트 인상하는 사상 첫 ‘빅스텝’을 단행했다. 이에 현재(8일 기준) 기준금리는 2.25%로 대출금리도 급격히 올라 현재 최고 6%대까지 올랐다. 여기에 연내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까지 제기되면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여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힐스테이트 삼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힐스테이트 삼성 투시도.
100% 자주식 주차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커뮤니티 시설로 프라이빗 다이닝룸, 미팅룸, 스터디룸, 게스트룸, 오픈 라이브러리, 헬시 바, 프라이빗 짐, 피트니스센터, 골프룸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수준 높은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더돕다에서 일부 유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입지도 우수하다. 힐스테이트 삼성은 서울 3대 업무지구인 강남업무지구(GBD) 직주근접 단지로 반경 1km 내에 포스코센터,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등이 있으며 각종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테헤란로가 도보권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삼성은 고금리 시대를 맞아 고객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덜기 위해 확정 고정금리 이자후불제라는 특별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최근 강남권 지역의 신규 단지 공급이 희소하고, 전세 매물도 귀해지는 상황에서 강남 중심 입지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만큼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