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자족도시’ 과천지식정보타운 핵심입지에 자리

입력 | 2022-08-12 03:00:00

과천 렉서




경기 과천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 핵심 입지에 프리미엄급 주거시설 ‘과천 렉서’가 들어선다.

교통, 생활, 자연, 미래가치를 갖춰 새로운 랜드마크로 평가 받는 과천 렉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1BL에 공급된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15층 규모, 전용 22∼53m² 생활형숙박시설 92호실, 오피스텔 136호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은일종합건설㈜과 ㈜시대산업이 각각 시공과 시행을 담당해 신뢰도를 높였다.

사업지인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주거·상업·업무·교육시설을 모두 아우르는 자족도시 구축을 목표로 개발 중으로 신흥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서울과 인접한 과천은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GTX-C 과천역(예정)을 비롯해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 신설(예정) 등 굵직한 교통 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과천 지역이 고급 주거지역으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가운데 과천지식정보타운 내에 IT, 의약, 신소재, 전자 등 미래 산업 관련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며 강남권 미래 산업 거점지로 도약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과천 렉서가 자리하게 되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의 개발이 완료되면 아파트 입주와 더불어 기업 이전이 창출하는 일자리 등으로 인한 상주인구가 급증하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과천 강남벨트 조성사업이 과천 주암 기업형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계획에 포함되면서 주거와 업무, 상업, 문화 기능을 갖춘 인덕원역 복합도시개발 사업의 미래가치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내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는 다양한 평면 구성과 트렌드를 앞서는 인테리어로 삶의 품격을 한 층 높여준다. 복층 설계(일부 호실 제외)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어 보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했다.

신한자산신탁이 신탁사로 참여하는 과천 렉서의 분양홍보관은 서울 서초동 서초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