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저평가 주 발굴해 빠르게 투자 “스태그플레이션 리스크 극복”

입력 | 2022-08-25 03:00:00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최근의 스태그플레이션(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가 동시에 발생)을 이겨낼 투자 유망상품으로 ‘신한얼리버드펀드’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신한얼리버드펀드는 선제적인 리서치를 통해 빠른 투자 판단을 내리고, 이익을 과감하게 실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신한얼리버드펀드는 업종 대표주 및 업종 내 저평가된 중소형주에 균형 있게 투자하며 배당수익률이 높은 일부 종목에도 투자하는 주식 성장형 펀드다. 내재 가치 대비 저평가된 주식에 대해 장기보유(Buy & Hold) 전략을 유지하며 단기 시황 변화에 따른 편입비중 조절 및 단기 매매를 병행한다.

신한얼리버드펀드는 두 가지 투자 전략을 가지고 있다. 먼저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한 선제적 리서치다. 기업의 내재 가치 관련 자료를 기반으로 장기성장 기록을 보유한 지속성장 기업과 예측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투자한다. 또한 과거 이력이 존재하지 않는 신사업 및 고성장 기업의 경우 철저히 자료 기반 분석을 통해 투자한다.

다음으로 선제적 투자전략이다. 연속적으로 실적이 예상치를 웃돌고, 후행적으로 시장에서 재평가와 함께 뚜렷한 주가 상승이 전망되는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한다. 따라서 기업가치에 기반을 둬서 남들보다 먼저 투자하고, 기업별 적정 가치를 기준점으로 차익을 적극 실현한다. 실현한 차익은 차기 투자의 자원으로 삼아 기업별 저평가 정도에 따라 차기 주도주(잠재적 주도주)에 투자한다.

신한얼리버드펀드는 본원적 핵심 경쟁력을 기반으로 시장 추세를 선도하는 기업, 양적 성장과 질적 개선을 동반하는 기업에 투자한다. 산업 추세에 대한 기업의 차별적 전략 및 제품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을 말한다.

이호 기자 number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