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동명대, 에어부산과 산학협력 체결

입력 | 2022-08-24 22:16:00


동명대가 24일 에어부산과 공동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항공 산업 관련 학술 교육 연구 지원 ▲항공 산업 전반의 인적·물적 자원·정보 교류 ▲동명대 가족회사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 협업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동명대는 에어부산과의 협약이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전호환 동명대 총장은 “3無(무학년-무학점-무티칭) 두잉(Do-ing. 도전체험실천) 체험형 대학 동명대를 이루기 위한 지역 강소기업과의 협력 강화는 매우 중요하다”면서 “항공서비스산업 분야 인재양성에 필요한 양질의 교육을 적극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영식 항공서비스학과 학과장은 “침체된 항공서비스산업이 회복돼 정상궤도에 진입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보복 항공수요에 대비한 수준 높은 항공서비스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식에는 에어부산에서 정창재 안전본부장, 김태훈 캐빈 승무팀장, 변성우 캐빈 교육훈련파트장, 안전훈련 담당 김태균 과장, 서비스교육 담당 김혜정 대리 등이 참석했다. 동명대에서는 전 총장, 곽옥금 입학홍보처장, 류화영 사무처장, 임채관 경영대학장, 박 항공서비스학과 학과장 등이 자리했다.

이종승 기자 urisesa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