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 키워드]우아함에 격식 한 스푼… 올가을 남성 패션 트렌드

입력 | 2022-08-26 03:00:00

젠더리스-스포티즘에 영향 받아
색감과 소재 다양한 스타일 출시
오버사이즈 핏 아이템 레이어링
아웃도어룩에 일상복 믹스매치



디스퀘어드2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


유난히도 변화와 변덕이 심했던 올여름도 막바지로 치달으며,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네요. 높은 하늘과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일상을 선물하는 가을이 왔습니다. 멈춤의 시절엔 샌드베이지 색상의 라운지웨어가 오랫동안 잠식할 것만 같더니만, 회복의 순간 Y2K 패션이 화려하게 컴백하며 패션계를 뜨겁게 달구었죠. 올가을엔 가치 있는 일상을 주제로 한 힙하면서도 격식 있는 남성 패션 트렌드가 스며들고 있습니다.

젠더리스와 스포티즘의 영향으로 남성 패션에서도 색감과 소재가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여러 아이템을 겹쳐 입은 스타일링이 이번 가을을 진하게 물들이며 남성 패션의 재미를 한껏 높여주고 있는데요.

해체주의를 연상케 하는 오버사이즈 코트와 댄디한 감성의 셋업슈트를 만나볼 수 있고요. 아웃도어와 일상생활의 경계를 허물고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미니멀 캠핑룩, 아웃포켓(옷 바깥쪽에 다는 주머니) 디테일의 카키밀리터리룩까지. 개인의 취향을 한껏 살린 윈드브레이커(바람막이)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고 설렘과 휴식의 백패킹을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깊어가는 가을엔 여성복보다도 우아하고 패셔너블한 남성 패션을 만나보겠습니다.




#럭셔리 테일러링


셀린느

멈춤과 비대면의 시대엔 편안하고 스포티한 스타일이 트렌드를 장악했다면 비로소 찾아온 만남의 기회와 함께 남성 패션에 테일러링 슈트(재단 양복) 바람이 다시 불어오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컬러의 물결 속에서도 단연 올 블랙 셋업슈트가 돋보이는가 하면, 오버사이즈 핏의 독특한 실루엣 아이템을 레이어링하는 것만으로도 올가을 스타일을 잘 즐기는 방법이 됩니다. 젠더리스 영향에 따라 성별 경계를 허무는 다채로운 액세서리 착용으로 우아하면서도 격식 있는 부드러운 룩을 완성할 수 있고요.

셀린느

올 가을 포멀한 스타일을 찾으신다면 럭셔리 테일러링을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버핏 롱재킷과 겹쳐 입는 것만으로도 테일러링 슈트를 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되실 거예요.


#고프코어룩


이자벨마랑 옴므

일상의 해방구로 많은 분들이 미니멀 캠핑과 백패킹을 계획하곤 하시는데요. 도심 속 업무와 자연에서의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어반 아웃도어룩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기능성을 강조한 일반적인 아웃도어룩에 개성 있는 일상복 감성을 믹스매치한 고프코어(Gorpcore)룩이 뜨겁습니다.

고프(gorp)는 그래놀라(granola), 귀리(oat), 건포도(raisin), 땅콩(peanut)의 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외부 활동 시 가볍게 챙기는 견과류 믹스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스타일리시함인 이른바 ‘꾸안꾸’ 놈코어(normcore)를 합친 단어가 바로 고프코어입니다.

이자벨마랑 옴므

‘힙한 취미’로 떠오른 캠핑을 스타일리시한 패션으로 인증하고 싶어하는 MZ세대의 취향 저격 패션으로 고프코어룩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능적이고 무게감 있는 아웃도어 디테일은 스트리트 감성을 살리는 것은 물론 자연으로 훅 떠나고 싶은 계절이 왔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카키밀리터리룩


Y2K 패션의 대표 아이템 카고팬츠의 유행과 함께 아웃포켓이 포인트인 카키밀리터리룩이 올가을 남성 패션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테일러룩과 함께 입었을 때의 언밸런스함이 사랑스럽고 아웃도어 윈드브레이커와 조합하면 자연친화적인 감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올해 특히 눈여겨봐야 하는 스타일은 다양한 액세서리와의 매칭. 밀리터룩을 대표하는 갈색 스웨이드 소재의 데저트 부츠와 발목을 감싸는 레이스업 워커부츠는 이번 시즌 가장 핫하게 떠오를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실용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의 백팩을 더하면 유쾌한 에너지를 한껏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을 레이어드할수록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야외 활동 시 변덕스러운 날씨를 견디기도 좋습니다. 올가을 아웃포켓 카고팬츠와 카키색 오버사이즈 야상에 한번 도전해 보세요.

올여름 폭염과 폭우로 심신이 많이 지쳐 있으실 텐데요. 활동하기 좋은 쾌적한 가을이 드디어 다가왔습니다. 이제 도심에서도 야외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어반 아웃도어룩을 만나보세요. 멈춤과 회복의 반복으로 일상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진 시점이기도 합니다. 깊어가는 가을 나의 반쪽을 위한 남성 패션트렌드를 준비해 보는 건 어떠신지요? 높은 하늘과 뭉게구름의 앙상블 같은 이번 트렌드를 즐겨보세요.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