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취업 교육 제공해 청년실업 해소 노력

입력 | 2022-08-30 03:00:00

[2022 국민공감 캠페인]
기업문화경영(일자리창출) / 2년 연속
㈜클라인




주식회사 클라인은 2019년 대구에서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지역 구직자들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최소화하기 위한 일자리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교육 서비스업 기업이다.

클라인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정부 일자리 사업을 수행하며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대학교 등과 연계하여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 기업 재직자 교육을 통한 실무역량 강화, 구인구직 매칭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시장 안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창업지원사업을 수행하며 초기 스타트업 대상 경영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창업 기업의 안정적인 시장 진입과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용시장이 위축된 시절, 클라인은 취업 교육을 하는 데 그치지 않고 채용시장에 직접 뛰어들어 고용노동부 허가업종인 인력공급업(파견업) 승인을 받아 사업영역을 확장했으며 현재까지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신동열 클라인 대표이사(사진)는 “창의성은 위기 앞에서 강한 유연성을 발휘한다”며 “피보팅(Pivoting·외부 환경이 급속도로 변하는 상황에서 사업의 방향을 기존과 다른 쪽으로 전환하는 것)을 핵심 키워드로 선한 영향력을 주는 기업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