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40여 년간 쌓아온 친환경 건설 노하우로 시공

입력 | 2022-08-30 03:00:00

[2022 국민공감 캠페인]
혁신경영(기술혁신) / 4년 연속
㈜에스티




㈜에스티는 건설공사 중 토목시공 선두업체로 생태복원SS녹화공법, 사면보강공사, 연약지반처리 공사 등을 수행하는 사회간접자본(SOC) 시설물을 시공 및 유지 관리하는 전문건설기업이다.

1982년 창립한 에스티는 40여 년 동안 축적한 설계·시공 노하우를 통해 도시의 교량·터널·구조물 등 친환경 건설을 지향함과 동시에 도시 발전과 자연환경 보호라는 공익적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방음벽 개발은 에스티의 최고 성과 중 하나이다. 경량화 방음터널 위에 조경식재를 안착시켜, 자연경관과 어우러질 뿐만 아니라 도시의 소음을 줄이는 획기적인 기술이다.

에스티는 현재 ‘대체할 수 없는 기술 개발, 환경친화적 기술 개발, 수익성이 확보되는 구체적인 기술 개발’이라는 지침에 따라 확고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국내 전문건설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는 최두영 회장(사진)이 끊임없이 고부가가치의 특허개발, 효율적인 생산구조를 통한 원가경쟁력 우위획득, 지속적인 인적자원 투자를 통한 생산경쟁력 유지에 힘쓴 결과다. 또한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상황에 맞게 변화해 가며 제품군 확보 및 시장 변화 대응성을 바탕으로 경쟁 업체보다 높은 수익성 유지를 뒷받침해 왔기 때문이다.

한편 에스티는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루는 사업장 분위기를 조성해 직원들에게 좀 더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1985년 사원으로 입사해 회장 자리까지 오른 최 회장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바로 회사 복지로, ‘구성원이 없으면 조직도 존재할 수 없다’라고 강조하며 직원들의 업무환경 및 처우개선에도 꾸준히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