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국내 최초로 식물성 친환경 엔진오일 내놔

입력 | 2022-08-31 03:00:00

[고객 중심 경영]
GS칼텍스




GS칼텍스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 확대와 품질 향상에 힘쓰며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경영’을 전사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서비스, 제품 품질 및 다양한 고객 문의에 대한 고품질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상담 통합 채널인 CSC(Customer Service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CSC를 통해 수집된 소비자 불만 건을 유형별로 분석한 후 개선안을 도출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있으며 이후 개선안이 잘 시행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한 모니터링도 실시한다.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에너지플러스’ 애플리케이션과 ‘에너지플러스 EV’ 앱 서비스도 제공한다. 앱의 주요 기능인 ‘바로 주유·바로 충전’ 서비스는 고객이 유종, 금액 등 주유·충전 패턴과 결제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 번호 입력만으로 주문과 결제가 한번에 이루어지는 서비스다.

기존 엔진오일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근 고객 수요가 높아지는 친환경 윤활유 제품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다. 2020년 GS칼텍스는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 엔진오일 ‘Kixx HYBRID’를 출시하였으며 지난해에는 전기자동차 전용 엔진오일 ‘Kixx EV’를 출시했다.

올해에는 국내 윤활유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식물 원료로 만든 친환경 엔진오일 ‘Kixx BIO1’을 선보였다. ‘Kixx BIO1’은 바이오 기반 연료 개발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노비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식물 유래원료로 만든 베이스오일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원재료 재배 과정에서 흡수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이 베이스 오일의 이산화탄소 생산량보다 더 많아져 탄소 저감을 실현할 수 있었다.

곽도영 기자 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