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하필 점심시간에”…삼성페이서 KB카드·카뱅카드 결제 먹통

입력 | 2022-08-30 14:24:00

삼성페이 ‘국민·카카오뱅크 카드’ 결제 오류 문제 (독자 제공)


삼성전자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를 국민카드 또는 카카오뱅크 카드와 연동할 경우 결제가 되지 않고 있다. 원인은 국민카드 서버 문제다.

삼성페이 측은 30일 오후 12시쯤 공지사항에서 “국민카드 서버 이슈로 인해 카카오뱅크와 KB증권을 포함한 국민카드 결제 및 이용내역 조회시 지연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조속히 조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카드가 카카오뱅크의 카드업무를 대행 중이라 카카오뱅크 카드에서도 결제 오류가 발생했다.

삼성페이 ‘국민·카카오뱅크 카드’ 결제 오류 문제 (삼성페이 공지사항 갈무리)

현재 국민카드·카카오뱅크 이용자가 삼성페이로 결제를 시도할 경우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앱) 창에는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금융기관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국민카드 내부 서버 문제로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에 문제가 생긴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7월에는 생체인증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한편 삼성페이는 간편결제 상위 5개 사업자 중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큰 서비스로 꼽힌다. 이달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5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종합 만족도는 △삼성페이(4.06점) △네이버페이(3.89점) △토스페이(3.86점) △카카오페이(3.78점), △페이코(3.67점) 순이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