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원둥이와 아기상어가 만났다…이마트24, SSG랜더스필드에 체험형 매장 오픈

입력 | 2022-09-01 16:44:00


이마트24가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았다.

이마트24는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인 ‘문학파크스퀘어점’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은 인천SSG랜더스필드 야구장을 가는 길목에 위치한 24평 규모의 매장이다. 일반 점포와 달리 외관을 SSG랜더스 야구 유니폼을 입은 원둥이(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 아기상어, 랜디(SSG랜더스 마스코트)로 장식했으며, 내부에는 아기상어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캐릭터상품존을 설치했다.

이마트24는 이번 문학파크스퀘어점을 통해 어린 연령층을 포함한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또 아이들에게 친숙한 아기상어를 통해, 원둥이와 랜디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아기상어 협업 상품 및 캐릭터 굿즈를 선보이고, 지역 특색을 반영한 랜드마크 매장도 오픈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SSG랜더스 홈경기가 열리는 이날 원둥이 탈을 쓴 이마트24 관계자가 랜더스필드 경기장 내‧외부를 누비며 야구팬들을 만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7번 게이트 쪽에는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가 있는 포토존도 설치한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 상무는 “랜더스필드에서 야구경기를 즐기기 전과 후, 가족, 친구, 연인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야구장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한편, 이번 매장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