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친환경농산물로 웰니스 라이프 이루고 지구까지 지켜요”

입력 | 2022-09-02 18:03:00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2022 K-웰니스’ 부산 참가




8월 25일~2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2 K-웰니스에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와 경상남도 친환경농업협회가 함께 참여해 친환경농업과 소비자의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2022 K-웰니스’페어는 웰빙·건강 정보의 장으로 중앙정부·공공기관·지방정부·기업 등이 참여해 삶의 질 향상 방안을 모색하고 궁극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 환경을 조성하고 기여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개최됐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는 헬시푸드관에 참가해 웰빙라이프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업 및 농산물로 다양한 콘텐츠 및 이벤트를 준비했다. 더불어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의 홍보 슬로건인 ‘지구를 지키는 농부,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한입’을 주제로 친환경 농업의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에 대한 노력,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해 친환경 농업의 의미와 가치 공유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추석을 앞두고 갓 수확한 친환경 배와 표고버섯을 선보였고 소비자들에게 직접 친환경농산물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의 유튜브 채널 ‘지구를 지키는 농부’ 및 인스타그램 채널 홍보를 위해 퀴즈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황남갑 경상남도 친환경농업협회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건강뿐만 아니라 지구환경에도 관심이 높다”라며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친환경농업에 대해 뜻을 나눌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