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입수시 필승전략]
이상희 입학처장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교과전형(1325명) △학생부종합전형(843명) △실기·실적전형(94명)으로 구분된다. 학생부교과전형 중 교과우수자전형, 지역인재전형, 기초생활수급자및차상위계층전형은 학생부교과 100%에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선발한다. 의예과는 수학 ‘확률과 통계’, 사회탐구 과목을 응시하는 경우 각각 0.5등급씩 하향 반영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정원 내 기준 일반학생전형과 지역인재전형·메타버스전형, SW융합전형, 고른기회전형·메타휴먼전형으로 구분된다. 학교생활기록부를 종합적·정성적으로 평가해 1단계에서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면접을 실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종합(일반학생전형),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 학생부종합(SW전형) 간에는 중복지원이 허용되지 않으며 다른 전형 간 중복지원은 제한이 없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순천향대는 2023학년도 1학기부터는 메타버스&게임학과(40명 정원)를 신설해 AI·SW 기술혁신의 메타버스 산업을 선도하는 융합인재 양성에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SW융합전형을 통해 탁월한 SW 역량을 보유한 우수 학생을 선발해 4년 동안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해외 SW교육, 국내외 SW인턴십, 기업체 멘토링을 통한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 제공 등 파격적인 혜택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