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영진전문대 “취업 정보 알려드려요”

입력 | 2022-09-22 03:00:00

취업박람회서 면접-상담 등 진행
국내외 기업 채용 설명회도 열려




영진전문대가 22, 23일 교내 백호체육관에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영진전문대 혁신지원사업단과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 53개 우량 기업과 31개 해외 기업이 참여한다.

개막식은 22일 오후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을 비롯해 김재훈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센터장, 이상민 대구시 일자리노동정책과장, 유병원 대구시교육청 융합인재과 직업교육담당 장학관, 박만희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일본 기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국내 기업은 22일 오후와 23일 취업 면접을 진행한다. 이곳 부스에서는 취업 상담과 입사 지원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국내외 기업들의 채용 설명회도 이어진다. SK이노베이션 울산 CLX 채용 설명회는 22일 오후 대학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일본 기업이 진행하는 해외취업 설명회는 22일 오전과 오후 백호체육관 및 정보관 국제세미나실에서 동시에 열린다.

영진전문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면접에 나서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과 가상현실(VR) 면접 체험,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대구시는 올해 매달 개최하는 구인 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이번 박람회에서 연다.

김수용 영진전문대 학생복지취업처장은 “지역 청년들과 기업들이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일자리 관련 기관들과 적극 협력해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