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역 멀버리힐스
상가가 들어서는 곳은 교통 호재의 요충지로 ‘신분당선 서울 구간 연장 사업’과 ‘위례신사선’이 대표적이다. 신분당선 서울 구간 연장 사업은 용산부터 강남까지 총 7.8km 구간을 연결하는 것으로, 현재 1단계 사업인 신사∼강남 구간이 운행 중이다. 위례신사선은 위례중앙광장과 송파구, 강남구를 지나 신사역까지 연결되는 14.8km 규모로, 2024년 완공 예정이다.
강남권 최대 개발 사업으로 꼽히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도 추진 중에 있다. 양재 나들목에서 한남 나들목까지 총 6.4km 규모의 지하터널을 개통하는 것이다. 지상에 대규모 공원과 편의시설까지 확충될 계획이라 개발 완료 시 서울의 교통 체증 감소와 함께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신사역 멀버리힐스의 ‘메디컬&클리닉’ 시설은 의료업종들을 위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성형, 뷰티, 헬스케어 등 관련 업체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하 8층∼지상 13층 주거동과 지하 8층∼지상 14층 근린생활시설동 등 총 2개동으로 구성됐다. ‘신사역 멀버리 힐스’는 오피스텔 전용 20∼33m² 총 83실과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30∼37m² 총 12채 등이다. 메디컬 타워는 조기 분양 마감되었으며 상업시설 136호실 중 회사 보유분이였던 37개를 특별 공급한다. 특히 3년 전 분양가에 공급하기로 해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